TV 를 많이 보면 아이들이 집중력이 저하된다는 연구 결과는 그동안 많았습니다.
반면에, 어린아이들을 TV 를 보게 하면 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설도 있었습니다만, 미국에서 유아에게 TV 시청이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 27일 보스턴글로브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대학 소아과 연구팀의 조사에서 유아가 TV를 과다하게 보면 집중력 결핍과 비만 등 상당한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 소아과 학회는 이와 관련해 2세 미만 유아의 TV 시청을 금지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


보통 엄마가 가시일을 하는 동안 아이들을 보행기에 앉혀 놓거나, 침대에 누워 놓고 TV 를 틀어 놓고 시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경우에는 TV 보다는 음악이나 라디오 등을 틀어 놓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귀로 들음으로해서 청각에 대한 발달과 뇌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참고할 만한 뉴스 인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뉴스
http://news.naver.com/photo/read.php?mode=LTD&office_id=022&article_id=0000229698&section_id=103&view=all
Posted by 달룡이네집